[ubuntu-ko] 우분투 Desktop 의 한글 기본 폰트를 나눔으로 바꾸는 문제

Changwoo Ryu cwryu at debian.org
Fri Jun 25 09:49:18 BST 2010

삼천포로 가지 않도록 한 마디 하면..

현재 사용하는 ko.TeX 시스템에서는 fontconfig를 안 쓰는 건 물론이고 아예 은글꼴의 type1 버전을 별도로 들고
있습니다. fontconfig 기본값을 아무리 바꿔도 latex 글꼴은 안 바뀌니까 문서 글꼴이 바뀌는 걱정을 하거나 이
경우에 대한 특별한 해결책을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