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ko]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 2016 신년사

Draco [김영찬] draco at draco.pe.kr
Mon Jan 11 04:34:56 UTC 2016


안녕하세요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 회원 여러분, 새해가 되고 10일이 지났네요.
사실 저희 포럼 phpBB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인사를 드리려 했는데, 8년만의 업데이트라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다시 처음부터 한다는 마음으로 기초적인 작업과 활동에 집중하고, 다양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제가 운영 상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내부 질적인 면에 충실 하려 합니다.

작년의 테마가 'Connect & Freedom' 이었다면, 올해는 'Communication'으로 정했습니다.
소통 이란 게 단순히 의지만 가지고 되는 게 아니라 습관이 필요한 듯 싶습니다.
커뮤니티 내에 실제 참여하고 활동 하시는 분들을 중심으로 최대한의 소통을 하겠습니다.
먼저, 올해 정해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 로코 커뮤니티 규칙 제정 완료
위키(https://wiki.ubuntu-kr.org/index.php/Ub ... of-conduct
<https://wiki.ubuntu-kr.org/index.php/Ubuntu-code-of-conduct>)에 Ubuntu Code
of Conduct 초벌 번역이 끝남에 따라 이를 기준으로 몇 가지 필요한 추가 규칙을 제정 할 계획입니다.
1-1. 구인/구직 게시물
구인 구직에 대한 게시물 토론을 그동안 거의 잊고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좀 더 자세한 토론과 투표를 거쳐 기준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규칙 제정 전 까지는 스팸성 / 열정페이를 요구하는 게시물이 아니면 일단은 게재를 1회만 허용 할 생각입니다.
1-2. 제재 및 강퇴의 기준
이미 어느정도 논의 된 내용(viewtopic.php?f=2&t=28317
<https://forum.ubuntu-kr.org/viewtopic.php?f=2&t=28317>)을 바탕으로 곧 투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3. 규칙 제정 참여에 있던 코멘트에 대한 공식적인 논의를 시작하겠습니다.

2. 세미나 횟수 및 내용 조정
세미나 내용이 좀 더 우분투 중심적이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고, 무엇보다 사실 저희가 매월 세미나를 준비하는 게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애로 사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세미나 일정을 홀수 달 마다 개최하는 것을 고려 중입니다.
또한, 세미나 내용을 그동안 발표자 / 청중 중심에서 당일 참석자도 함께 할 수 있는 실습 세미나도 간간히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올 한해 원하시는 대로 잘 풀리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https://forum.ubuntu-kr.org/viewtopic.php?f=2&t=28394
-------------- next part --------------
HTML 첨부를 없애버렸습니다...
URL: <https://lists.ubuntu.com/archives/ubuntu-ko/attachments/20160111/68eb006f/attachment.html>